143 0 0 1 33 0 8개월전 0

어쩌다 금융인이 되다

생초보를 위한 미국 주식 투자 시작하기

부자가 되고 싶다. 예전에는 돈이 많은 부자가 되어 일도 안 하고 사고 싶은 것도 마음껏 사고 싶었다. 그런데 지금은 다른 의미로 부자가 되고 싶다. 부자가 되면 시간의 여유를 얻을 수 있다. 시간의 여유를 얻으면 심심하지 않으냐고? 아니, 시간의 여유를 얻으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.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내가 하기 싫은 일을 하지 않을 수 있다. 그런데 부자는 어떻게 되는거지? 난 금수저도 아니고 억대연봉자도 아닌데... 그리고 애초에 많이 벌기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는 것인가? 조금 더 젊었을 때는 연봉이 얼마나 오르고 승진은 언제하며 더 벌면 집을 사고... 이런 꿈을 꿨던 것 같다. 연봉은 올랐지만 집은 대출이 없으면 살 수 없었고 지금은 퇴직까지 한 상태이다..
부자가 되고 싶다. 예전에는 돈이 많은 부자가 되어 일도 안 하고 사고 싶은 것도 마음껏 사고 싶었다.
그런데 지금은 다른 의미로 부자가 되고 싶다. 부자가 되면 시간의 여유를 얻을 수 있다.
시간의 여유를 얻으면 심심하지 않으냐고? 아니, 시간의 여유를 얻으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.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내가 하기 싫은 일을 하지 않을 수 있다.

그런데 부자는 어떻게 되는거지? 난 금수저도 아니고 억대연봉자도 아닌데... 그리고 애초에 많이 벌기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는 것인가?

조금 더 젊었을 때는 연봉이 얼마나 오르고 승진은 언제하며 더 벌면 집을 사고... 이런 꿈을 꿨던 것 같다.
연봉은 올랐지만 집은 대출이 없으면 살 수 없었고 지금은 퇴직까지 한 상태이다.

버는 것은 중요하다. 수입이 없이는 생활을 할 수 없으니까, 하지만 단순히 많이 벌기만 해서는 부자가 될 수는 없다.
진정한 부자는 돈을 불릴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. 이 사실을 나는 너무 늦게 혹은 생각보다 일찍 깨달았다. 은퇴를 하고 나서!!
그래서 돈공부를 시작했고 투자를 시작했다. 투자는 도박이 아니다. 그리고 전문가들만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. 하지만 모르면 할 수 없다.

나는 어쩌다 금융인이 되었다. 하지만 어쩌다 금융인이 되었다고 어쩌다 투자하는 사람은 아니다.
여전히 공부하고 배우고 또 나누려고 노력하고 있다.
대학 졸업 후 약 20년간 제약회사에서 일하면서 금융, 경제와는 전혀 상관없다고 생각하며 살아왔다.
그러다 40대에 이른 은퇴를 하고 시작한 금융공부!
내가 왜 벌어도 모으지 못했는지 내가 얼마나 돈맹이었는지 깨닫게 되면서 새롭게 눈을 뜨고 이제는 어쩌다 금융인이 되었다.
지금은 내가 공부한 것들을 나처럼 몰라서 못 했던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금융 문맹에서 벗어나 내 삶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될 때까지 도와주는 일을 하고 있다.

1. The one Asset management – 전문 재정 컨설턴트
2. KB 증권 – 주식 투자 권유대행인 / 펀드 투자 권유대행인
3. 보험설계사 자격증 보유
4. 어쩌다 금융인 카카오채널 운영
5. 서강대 경영학과 졸업

좋아하는 사람들과 하고 싶은 일만 하며 사는 것, 될 수 있는 최고의 내가 되는 것, 내일 죽어도 후회 없는 인생을 사는 것이 목표다.

㈜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| 316-86-00520 | 통신판매 2017-서울강남-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, 2층 (논현동,세일빌딩) 02-577-6002 help@upaper.net 개인정보책임 : 이선희